'00"한장으로 일자목+거북목 완벽하게 교정할 수 있는 초간단 비법

장시간 컴퓨터를 사용하다보면 간혹 나도 모르게 목이나 어깨에 통증이 느껴질 때가 있습니다. 스마트폰을 오래 사용하는 사람들에게도 마찬가지입니다. 심해지는 경우는 두통으로까지 이어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러한 통증의 원인은 바르지 못한 자세 때문이라고 의심해 봐야하는데요. 장시간 일자목이 지속돼서 만성적으로 발전할경우 심한 목 디스크가 발생하고 척추척스증 등 신경증상으로 이어질 확률이 높아기때문에 조심해야합니다.
 
또한 디스크가 아니더라도 일자목은 디스크에 무리를 줄 수 있으며 손이 저리거나 팔저림이 있고 어깨와 날개 쪽 통증이 발생하게 됩니다.
자신이 일자목인지 알고싶다면 누구나 쉽게 자가진단을 해볼 수 있습니다. 바르게 선 자세에서 옆 모습을 보시면 되는데요. 귀와 어깨 끝 부분의 위치가 일직선상에 있다면 정상 상태이며 만약 귀와 어깨 끝 보다 앞쪽에 위치해 있다면 거북목(일자목)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MBN '엄지의 제왕'에서는 일자목 교정방법에 대해서 소개된 적이 있었습니다. 어떻게 고칠 수 있는지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수건 일자목 교정방법

집에 있는 수건 한장을 준비해주세요. 수건을 돌돌 말아서 동그랗게 만들고 목 아래에 받쳐 지탱해 주시면 됩니다. 이때 목만 받치게 되면 목으로 압력이 쏠리기 때문에 머리 쪽으로 압력을 배분시켜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수건 한장을 더 준비하시고 반으로 접은 후 머리 아래에 넣어 받쳐주세요.
 
 
목과 머리에 수건으로 받쳐진 자세가 적응이 되면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먹베게의 높이를 올려서 코끝이 얼굴과 90도가 되도록 조절해줍니다.

 

 
 
혹시 어깨와 등이 굽은 상태라면 수건을 세로로 글게 접어주시고 다음으로 등의 중앙 부분이 위치하는 곳 아래에 놓고 그 위에 누워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굽어 있던 등과 어깨가 펴지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위에서 알려드린 일자목 교정방법은 실제로 두달만 적용하면 목과 어깨 통증이 몰라볼 정도로 완화된다고 합니다. 교정 전에는 일자형 목이였던 것이 꾸준하게 교정한 결과 건강한 C자형 목으로 되돌릴 수 있었습니다. 평소에 일자목과 통증때문에 고민이 있다면 오늘 소개해드린 교정방법을 통해 건강한 목을 되찾길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