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초만 누르면 됩니다" 돌처럼 딱딱하게 굳은 어깨 싹~ 풀어주는 마사지 비법

컴퓨터 앞에 장시간 동안 앉아있는 직장인이나 스마트폰을 많이 하는 현대인, 그리고 하루 종일 집안일하느라 고생하는 주부들까지 공통적으로 찾아오는 고통이 있습니다.  바로 딱딱하게 돌처럼 뭉쳐서 통증을 유발하는 어깨입니다.

 

MBN에서 방소된 '엄지의 제왕'에서는 신경외과 전문의가 출연해 단단하게 돌처럼 뭉친 어깨와 목을 단 20초 만에 마법처럼 풀어주는 지압 방법을 소개했습니다. 바로 압통점을 찾아서 문질러 주면 누구나 쉽게 어깨나 목의 통증을 해결할 수가 있는데요.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 통증 해결하는 지압 방법

  • 후두하삼각근 지압

신경외과 전문의 말에 따르면 후두하삼각근을 지압하게 되면 목, 송모근, 어깨의 통증을 효과적으로 완화시킬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후두하삼각근의 위치는 뒤통수 아래 목뼈의 양옆에 움푹 들어간 부위를 찾으시면 됩니다.

 

엄지 손가락을 이용해서 지압을 해줍니다. 후두하삼각근에 엄지손가락을 올린 상태에서 15~20초간 힘껏 눌렀다가 떼면 됩니다. 강한 통증과 비명이 나오더라도 고개를 들어 올리면 안 된다고 합니다.

 

꾸준히 지압을 해주신다면 평소에 컴퓨터나 스마트폰으로 인해 c자형 목이 되어버린 사람들에게 효과가 좋고 뒤통수에 두통이 자주 있는 사람에게도 좋은 지압 방법입니다.

 

 

 

 

 

  • 견중수혈 지압

경중수혈 위치를 찾는 방법은 간단한데요. 고개를 앞으로 숙였을 때 목 뒤에서 가장 튀어나온 뼈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7번째 경추 바로 아래에 움푹 들어간 지점을 찾은 뒤 손가락 두 개 정도 옆으로 이동하면 이곳이 바로 견중수혈의 위치입니다. 

 

견중수혈 부분을 지압하다 보면 어깨 통증을 비롯해 등 쪽에 담이 발생했을 때도 효과적인 지압법입니다. 견중수혈 부분을 손가락으로 세게 눌렀다가 떼는 과정을 약 10회 반복하시면 되는데요. '악' 소리 날 정도로 강도 높은 세기로 지압해주시는 게 좋습니다.

 

오른쪽 견중수혈을 누른 상태에서 목 앞으로 45도 정도로 숙여이고 그다음 얼굴을 오른쪽으로 돌리면서 근육을 이완시켜줍니다. 5초 동안 이상태를 유지한 후 원래 자세로 돌아옵니다. 왼쪽도 똑같이 진행하시면 됩니다.

 

딱딱하게 굳어버린 어깨 통증에서 벗어날 수 있는 방법은 바로 압통점 지압 때문인데요. 숨어있는 압통점을 제대로 자극한다면 혈액순환이 원활해지고 통증 완화에도 효과가 나타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